본문 바로가기
좋은글/자기계발좋은글

[좋은글] 소중한 나의 존재

by safe nara 2017. 11. 5.
반응형
소중한 나의 존재




우리를 행복하게 하는 것은
우리가 보거나 만지는 것 
혹은 다른 사람이 
우리를 위하여
그 무엇인가를 해 
주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우리가 가장 먼저 
다른 사람을 위해 
그리고 나 자신을 위해 
우리가 먼저 생각하고 
느끼는 것입니다.




"소중한 나의 존재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십시오."




우리가 다른 사람의 요구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은
그 누군가를 위한 
것만이 아니라
우리 자신을 위해서도 
영혼을 하늘 높이 
고양시키는 것입니다.




우리는 정서적인 건강을 
유지하기 위하여 
우리의 관리를 
자기 자신으로부터 
다른 곳으로 돌릴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가 스스로의 욕망을 
멀리 뛰어넘어서
주위의 공간을 조심스럽게 
살펴보게 되면,
우리는 지금 직면하고 
있는 문제가 
어떠한 것인가를 알게 되고,
그것으로부터 
벗어나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근심과 걱정의 
시간에서 
완전한 해방을 맞이하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가 어떤 문제에 대하여
집요하게 집착하거나
그 문제의 늪에 빠져들게 되면
하나의 문제를 점점 더 어렵게
만드는 결과가 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사랑을 환기하게 되면서,
아주 새롭고 그리고 우리에게 
더욱 많은 행복을 가져다 
줄 수 있는
관점을 찾아야 하는 것입니다.




지금 내가 살아가고 있는 
이 세상의 공간에는 
사랑과 도움의 손길을 기다리는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내가 나 자신을 잊어버릴 때,
우리의 사회는 사랑의 기운으로 
충만하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 세상에서 
살아가는 동안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많은 잘못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진정으로 중요한 사실은
실수를 하였다는 것이 아니라
그 실수 때문에 스스로 자신을 
비난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나의 행동은 과거의 시간이 
지배하고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 좋은생각 中 -




==================================

■■■■ 베스트 인기글 5선 ■■■■

★ 삶이 2배 즐거워지는 20가지 지혜 
--> bit.ly/2ol50DL

★ 매력적인 사람이 되는 13가지 법칙
--> goo.gl/AwYfnu

★ 혜민스님의 삶의 지혜
--> bit.ly/2ol50DL

★ 성공을 부르는 메모의 기술
--> goo.gl/HxX4aq

★ 부자들이 갖춰야할 10가지 힘
--> bit.ly/2ol50DL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