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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 시간관리 10계명

by safe nara 2021. 2.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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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주간계획을 세우자.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빽빽하게 짜여져있는 일주일의 계획을 차례대로 정리하자.

먼저 조정할 수없는 회의나 모임을 표시하고 나머지를 배치하자. 한주간 내가 무엇을해야

하는지를 정리해두자.

 

2. 아침시간을 활용하자.

하루의 시작은 아침이다. 아침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하루를 기분좋게 보낼수도 있고 그렇지

못할수도 있다. 

 

3. 일과표를 작성하자.

하루를 더 알차게 보내기위해 일과표를 작성하자. 하루일중 가장 중요한 일을 파악하고 이에 맞춰

일과표를 작성해보자

 

4. 메모하는 습관을 들이자.

인간은 기계가 아니다. 메모를 통해 기억할 수 있는 용량을 늘 남겨두는 습관이 필요하다.

메모는 항상 한곳을 정해서 해두는 것이 좋다.

 

5.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자.

우선 이 자투리 시간에 무엇을 할것인가를 분명하게 인식하자. 이 시간은 분명한 목표의식이

있어야 하며 한가지에 몰두하는 계획을 세워야 한다.

 

6. 적절한 휴식으로 기분을 전환하라.

적절한 휴식은 능률을 올린다. 할일이 많다고 무작정 그 일만 하면 효율이 떨어진다. 

적절한 휴식은 업무실수를 줄여주고 능률을 올려준다. 조용히 눈을 감고 사색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자.

 

7. 동료를 활용하자.

혼자서 할수없는 일은 분명히 존재한다. 이런일은 동료나 상사와 논의하고 문의하면 

2~3배의 일이 간단해질 수 있다. 지금 자신의 업무 스타일을 살펴보고 시간을 많이 

뺏기는 일은 없는지 확인해보자.

 

8. 책상을 정리하자.

자신의 책상을 한번 보자. 서류들이 아무렇게나 어질러지지 않은지, 서류들을 사용빈도에

따라 서랍과 책상위를 정리해보자. 그 서류들을 찾는 시간을 줄여줄것이다.

 

9. 오늘 계획한 일은 오늘 처리하자.

시간이 좀 있다고 해서 오늘 계획한 일을 내일로 미루지말자. 가급적 그날 해야할 일은 그 날

해결하도록 하자.

 

10. 스스로에게 항상 질문하자.

과연 인생에서 제일 중요한 것이 무엇인가? 나는 그것을 이루기 위해 얼마나 노력했는가?

자신에게 질문하고 체크해보자. 그러면 자신을 더 긴자앟게 하고 해야할 일과 목표를 확실하게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

 

- 구창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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