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바쁜 직장인의 건강관리방법 5가지

by safe nara 2021. 4. 26.
반응형

직장인들은 매일매일 바쁜 하루를 보내게 되고 회사일에 스트레스에 시달리다 보면 정작 자신의 몸을 챙길 시간이나 정신적 여유가 없게 되는 게 보통입니다. 그러나 우리 건강은 건강할 때 지키지 않으면 나중에는 2~3배로 건강관리가 힘들어지게 됩니다. 바쁜 직장인들이 일상 속에서 할 수 있는 건강관리방법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몸을 자주 움직이고 의자에서도 스트레칭을 하라

 사무실 근무를 하다보면 장시간의 PC 사용으로 인해 목과 등 허리가 아프게 된다. 의자에 앉아서도 몸을 자주 움직여주고 서서 서류를 본다거나 가볍게 스트레칭을 1~2시간 간격으로 해주면 몸이 훨씬 부드러워지게 된다. 의자에 앉아서 할 수 있는 운동동 작은 인터넷에 찾아보면 아주 많고 요즘은 유튜브에도 많이 나와있어서 쉬는 시간 잠깐 10분이면 운동과 스트레칭을 할 수 있을 것이다.

 

2. 물을 자주 천천히 마시자

사무실 근무 중에 업무를 하면서 물을 자주 조금씩 천천히 마시도록 해라. 물은 우리 몸의 기본적인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혈관 확장을 통해 몸의 순환작용이 좋아지게 한다. 성인의 경우 하루 2~3리터의 물을 마셔야 한다고 한다. 차와 커피를 줄이고 물을 마셔야 한다. 그래야 몸속의 독소가 자연스럽게 소변을 통해 나오게 된다. 물은 피부를 깨끗하게 해 주며, 콩팥을 도와 식욕을 조절해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3. 스트레스를 가급적 피해라.

직장인들에게 스트레스를 피하라는 말은 일을 하지 마란 말로 들릴 수 있다. 하지만 여기서 스트레스를 피하라는 얘기는 스트레스가 발생될 원인이 생기면 최대한 그 스트레스의 원인을 빠르게 처리하는 게 필요하다.

긍정적인 마인드로 자주 웃어야 하는데 이는 우리 몸의 면역체계를 작동시켜 면역 글로불린을 활성화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외에도 기체조, 요가, 명상을 통해 마음의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법을 익혀야 한다.

 

 

4. 영양제 챙겨 먹기

건강한 직장생활을 위해서는 아침을 거르는 직장인이 많은데 이럴 때일수록 건강을 위해 영양제를 챙겨 먹도록 해야 한다. 영양제와 비타민 제등은 몸의 밸런스를 유지하게 해 주고 부족하기 쉬운 영양분을 보충해주는 역할을 한다. 근육이나 관절에 문제가 있는 운동선수들에게는 선수들의 근육을 유지하며 힘을 키울 수 있는 

역할을 한다. 여러 종류가 있는데 본인의 몸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여 꾸준히 복용해야 효과가 있다.

 

 

5. 점심시간을 이용한 빠르게 걷기

점심식사 후에 빠른걸음으로 걷기를 해보자. 단시간 빠른 걸음걷기는 오전내 움추린 몸의 근육을 이완시키고 졸음예방및 활기찬 오후 근무를 할 수 있게해준다. 식사후 주변을 걸으며 자신의 몸상태를 체크해보고 가벼운 스트레칭이나 맨손체조를 겸해도 좋다. 점심식사는 최대한 배부르지 않게 가볍게 식사후에 30~40분간 걸을 수 있는 루트를 잡아서 걸어보자.

 

 

이상으로 바쁜 직장인들의 건강을 위한 관리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이외에도 점심시간을 이용한 낮잠 자기, 건강 관련 앱 다운로드해서 관리해보기, 출퇴근 시 자전거로 이동하기 등도 좋은 건강관리법으로 알려져 있다. 건강할 때 건강은 지켜야 한다는 말이 있듯이 직장생활에 스트레스를 잘 조절하고 자신의 몸에 대해 꾸준한 관리와 식습관을 유지해야 건강한 직장생활을 영위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