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양배추의 효능 5가지

by safe nara 2021. 5. 20.
반응형

 

오늘은 우리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식품인 양배추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배추는 매스컴에서 위 건강에 좋다는 얘기를 많이 해서 위장병을 갖고 있는 분들이 양배추즙으로 먹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경우에도 주의할 점도 있으니 잘 따져보고 복용해야 할 거 같습니다. 그럼 먼저 양배추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양배추의 효능

1. 위궤양 완화 효과

양배추에는 위궤양에 효과가 있다는 비타민U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위장 질환 환자에게 좋은 음식이다. 위 점막을 보호해주고, 역류성 식도염 증상인 속 쓰림을 완화시켜주는 효능이 있다.

 

2. 관절염 염증완화 효과

양배추에는 칼슘이 많고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K가 풍부하여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양배추 속에 있는 설포라판 성분이 관절염의 염증을 제거해주고, 관절 파괴를 유발하는 효소를 사전에 차단한다고 한다.

 

3. 혈관 건강에 효과

양배추는 항산화 성분도 있어서 우리몸에 있는 기름진 음식으로 인한 혈관 관련 질환, 오염된 환경으로 인한 탁해진 혈관의 혈액을 맑게 해주는 것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노폐물의 배출과 몸의 저항력을 올려주어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된다.

 

4. 다이어트에 도움

양배추속에 함유된 풍부한 칼륨 성분은 노폐물의 배출을 가로막는 체내 나트륨 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고 있다. 

양배추의 칼로리는 100g 당 약 20kcal 정도로 매우 낮은 편에 속하므로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이나 남성에게 익히 알려진 다이어트 식품으로 유명하다.

 

5. 피부미용에 도움

양배추는 상피 세포 재생을 도와주는 카로티노이드 성분과 살균작용 효과가 있는 식이유황성분도 포함되어 있어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고 피지 조절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양배추는 우리 몸의 청소부 역할을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록 많은 효과가 있는 식품이다. 여기서 한 가지 주의할 점은 농약을 하지 않은 유기농 양배추를 섭취해야 합니다. 양배추는 재배과정에서 벌레가 아주 많은 식품 중 하나로 농약으로 재배를 하는 경우 인체에 치명적인 악영향을 끼칠 수도 있으므로 구입 시에 반드시 유기농인지 따져보고 구매하기 바랍니다. 

 

또한 과도한 섭취는 금물이며 너무 많이 섭취시 가스로 인한 장염을 유발하기도 하고, 몸이 차가운 성질의 사람은 설사를 하는 부작용도 발생된다고 하니 과도한 섭취는 자제하고, 자신의 몸상태를 감안해서 섭취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